위생적인 호텔 또는 모텔을 찾는 방법

by 건강기자단
잘 정돈된 청결한 소파 테이블

여행을 계획할 때, 깨끗하고 쾌적한 숙소는 매우 중요합니다. 하지만 숙소를 예약할 때, 청결도를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 불안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번에는 청결한 숙소를 찾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약 사이트 후기를 확인하기

숙소 예약 사이트에서 다른 여행자들의 후기를 확인하면 청결도와 관련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한국의 경우에는 야놀자, 여기어때 같은 앱이 있습니다. 해외중심 앱은 아고다, 부킹닷컴, 에어비앤비 등이 있습니다. 사용자들의 후기를 보면 어떤 부분에서 청결하지 않았는지, 방이 깨끗한지 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숙소 사진을 자세히 살펴보기

숙소 예약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숙소 사진을 자세히 살펴보면 청결도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방 사진에서 먼지나 얼룩 등이 보이는지, 욕실 사진에서 변색된 타일이나 더러운 욕조가 있는지 등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보정을 거친 사진이기에 완벽하게는 믿을 수 없지만, 어느정도 참고할 수 있는 요소라고 보입니다. 그래도 시설의 노후는 보정을 거치더라도 약간의 티는 나기 마련입니다.

홈페이지 정보 확인하기

숙소 예약 사이트나 숙소 공식 홈페이지에서 숙소의 청결 관리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화나 이메일 등을 통해 직접 숙소에 문의하여 청결 관리에 대해 물어볼 수도 있습니다.

브랜드 있는 숙소 선택하기

보통 대형 호텔 체인의 경우 청결 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입니다. 호텔 브랜드가 좋다는 것은 청결한 숙소를 제공할 가능성이 높다는 뜻입니다. 모텔의 경우에도 대부분 프랜차이즈 형태로 운영되는 곳이 많습니다. 대부분의 청소규정이 있기에 브랜드 있는 숙소를 택할 수록 위생적인 숙소를 찾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숙소 위치까지 고려하기

숙소의 위치도 청결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시내나 번화가와 같은 붐비는 지역이나 지하철역과 가까운 곳은 먼지와 오염물질이 많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국의 대부분 시내는 도심에 위치하기에 어쩔 수 없으나 가능하다면 교외의 조용하고 자연이 아름다운 곳의 숙소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숙소를 예약하기 전에 청결도를 꼼꼼하게 살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위와 같은 요소를 고려했음에도 숙소에 입실했을 때 청결이 만족스럽지 못하다면 프런트에 항의하여 방을 교체할 수도 있습니다. 건강팡 역시 위의 방법들을 이용하여 청결한 숙소를 선택하고 있고, 여행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