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경락 마사지, 셀프로 하는 방법 5가지

by 건강연구원

얼굴 경락 마사지, 셀프로 하는 방법 5가지

이번 글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가지는 고민인 어려보이고 싶은 동안의 비결인 리프팅을 위한 셀프 경락 마사지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로 인해 눈가, 입주변 등 얼굴 주름이 생기기 쉽고, 노화로 인한 탄력 감소로 인해 얼굴이 처칠 수가 있는데요.

전문적인 시술을 받지 않고도 자신만의 마사지 방법으로 경락을 자극하면서 효과적인 리프팅 효과 및 얼굴형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락 마사지란?

인체의 피부나 근육 등은 경락이라는 통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경락을 자극하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데요.

이를 통해 셀룰라이트를 분해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며 부종을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를 통해 얼굴이 더 작아보이게 만들어주는 마사지 방법이 바로 경락 마사지입니다.

경락 마사지를 통해 셀룰라이트를 분해하고 부종을 줄이는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얼굴 경락 마사지 #1 – 헤어라인

얼굴 경락 마사지, 셀프로 하는 방법 5가지

헤어라인은 두피와 이마 사이에 위치한 부분으로, 엄지와 검지로 꾹꾹 누르듯이 마사지를 해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피부처짐 예방과 혈액순환 개선이 있습니다.

얼굴 경락 마사지 #2 – 눈썹 주변

눈썹 주변 부분의 경락 마사지는 눈썹 라인 리프팅에 좋은 방법입니다.

얼굴 경락 마사지, 셀프로 하는 방법 5가지

눈썹 주변을 헤어라인과 동일하게 엄지와 검지로 꾹꾹 눌러 마사지를 해줍니다.

이를 자주 해주면 처진 눈썹이 리프팅 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눈매를 교정하는 데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추가적으로 위로 당겨주는 마사지를 함께 적용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 방법은 눈 주변의 피로를 해소하고, 경락 자극을 통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며, 처진 눈썹을 개선하여 더욱 생동감 있는 눈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얼굴 경락 마사지 #3 – 눈 아래 다크서클 부분

눈 주변은 얼굴에서 가장 얇은 피부와 가장 건조한 부위 중 하나이기 때문에 주름이 쉽게 생기는 곳입니다.

아이 크림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꾸준한 마사지도 눈가 주름과 처짐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얼굴 경락 마사지, 셀프로 하는 방법 5가지

눈바로 아래의 다크서클 부분을 위주로 마사지를 진행해봅시다.

검지를 이용하여 눈 앞부터 꼬리 부분까지 밀어올리듯이 마사지를 해줍니다.

이를 통해 눈가 주름 뿐 아니라 눈 처짐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얼굴 경락 마사지 #4 – 광대뼈 부분

광대뼈 부분은 경락의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검지, 중지, 약지를 활용하여 광대뼈 라인을 꾹꾹 눌러 마사지를 해줍니다.

또한 검지 손가락을 이용하여 귀 부분으로 올리듯이 마사지를 해줘도 비슷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얼굴 경락 마사지, 셀프로 하는 방법 5가지

이 광대뼈 부분 마사지를 하면 볼 살 처짐을 예방할 뿐 아니라 팔자주름 라인을 리프팅 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따라서 광대뼈 부분 마사지는 얼굴 전체의 피로를 풀어주고, 피부 탄력을 유지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얼굴 경락 마사지 #5 – 귀밑, 턱 라인

얼굴의 크기를 줄이고 턱살을 예방하는 부위는 귀밑과 턱라인입니다.

이 부분을 마사지해주면 얼굴이 작아지는 놀라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귀밑은 엄지와 검지를 사용하여 꾹꾹 누르듯이 마사지해주시고,

턱라인은 엄지와 검지로 턱아래부터 귀쪽으로 밀어 올리듯이 마사지해주세요.

이렇게 꾸준히 마사지해주면 얼굴이 작아지는 것은 물론이고,

턱살처짐도 예방할 수 있답니다.

얼굴 경락 마사지 전, 림프선 열어주기

모든 마사지는 림프선을 열어준 후에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림프선은 체내 노폐물을 제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림프선 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것은 피부 건강에 매우 중요합니다.

마사지를 통해 림프선을 열어주면 피부 깊숙히까지 영양분이 흡수되고 피부 톤이 밝아지는 등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모든 관리는 기본적으로 림프선을 여는 마사지를 시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림프선을 열어주는 마사지에 대해서는 다음에 집중적으로 다루어 볼 예정입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