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종류, 비용 그리고 관리법

by 건강기자단
모발이식-수술

모발이식 무엇일까요? 모발이식은 탈모로 인해 머리카락이 빠진 부분에 다른 부위에서 떼어낸 머리카락을 이식하여 머리카락이 없던 부위에 새로운 머리카락을 자라게 하는 수술입니다. 일반적으로 안전하고 효과적인 수술로 알려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지역마취나 전신마취를 사용합니다.

모발이식 종류

모발이식은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나뉩니다. 하나는 FUT(Follicular Unit Transplantation) 방법으로 머리카락이 많은 후면에서 줄기 조직을 채취하여 모발이식을 하는 방법이며, 다른 하나는 FUE(Follicular Unit Extraction) 방법으로 머리카락을 하나씩 채취하여 이식하는 방법입니다.

두 가지 중에서는 FUT(Follicular Unit Transplantation) 방법이 부작용이 큰 시술입니다. 이 방법은 모발이 양쪽 뒷머리에서 채취된 후 모발 이식 부위에 이식하는 방법으로, 두피에 상처가 생길 수 있고, 상처 부위가 악화되면 두피 건강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방법은 다양한 부위의 적용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FUE(Follicular Unit Extraction) 방법은 FUT 방법보다는 부작용이 적은 방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모발이식 비용

모발이식 비용은 여러 가지 요소에 따라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이식할 모발의 개수, 수술 방법, 수술 규모, 병원의 지역 및 명성 등이 가격에 영향을 미칩니다. 국내 모발이식 시술의 경우, 수술 비용은 대략 100만 원에서 300만 원 사이가 평균적인 가격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일반적인 가격이며, 실제 비용은 각 병원의 사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발이식을 고민 중인 경우, 여러 병원을 비교하고 상담을 받아서 비용과 함께 전반적인 정보를 파악한 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후 관리법

모발이식 수술 이후에는 다음과 같은 관리법을 지켜주시면 됩니다. 항상 어떤 시술이나 치료든 사후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1. 수술 부위를 깨끗하게 유지해주세요. 수술 부위에 먼지나 오염 물질이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샴푸나 바디워시 등으로 수술 부위를 깨끗하게 세정해주세요.
  2. 수술 부위를 부드럽게 문지르지 마세요. 수술 부위에 직접적인 압력이 가해지면 이식된 모발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수면 중에 수술 부위를 눌러 마개질하거나 압박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깊은 잠에서 깨어나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3. 태양 노출을 피해주세요. 수술 부위에 햇빛이 닿으면 피부가 자극받아 부스러기, 감염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자나 캡 등을 착용해 수술 부위를 보호해주세요.
  4. 피부 건강에 유의하세요. 모발이식 수술 후에는 대개 몇 주 동안 수술 부위에서 부어오름이 발생하므로 물이 차지 않도록 해주세요. 또한 식습관을 조절하여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5. 적절한 식습관을 유지하세요. 영양가가 높은 식사를 섭취해야 하며, 담배와 같은 유해한 습관을 줄이거나 없애야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피부 및 모발 건강을 유지하고 수술 결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6. 의사의 지시사항을 따르세요. 모발이식 후에는 수술 부위를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지시사항이 주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지시사항을 따라야 수술 결과가 더욱 좋아질 수 있으며, 의사의 지시사항을 엄격히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