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이완제를 먹으면 근손실이 발생하나요?

by 건강기자단

근이완제를 복용하면 근손실이 발생하나요?

근이완제(근육 이완제)를 복용할 때 근손실에 대한 걱정은 이해할 만합니다. 근이완제는 일반적으로 근육 경련이나 경직을 완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 약물들은 근육의 긴장을 줄여주어 통증을 완화하고 근육의 이완을 돕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근이완제가 직접적으로 근손실을 일으키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몇 가지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1. 활동 감소: 근이완제를 복용하면 일시적으로 활동 수준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장기간 운동이나 활동 수준이 낮아지면 근육량 감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2. 약물의 부작용: 일부 근이완제는 부작용으로 근력 약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는 간접적으로 근육 사용 감소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장기간 사용: 장기간 근이완제를 사용하는 경우, 근육의 사용과 관련된 부작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4. 의료 상태: 근이완제를 필요로 하는 의료 상태 자체가 근손실을 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근이완제의 부작용은 무엇인가요?

근이완제(근육 이완제)의 부작용은 해당 약물의 종류와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알려진 몇 가지 일반적인 부작용들이 있습니다.

  1. 졸음과 피로감: 많은 근이완제가 졸음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일상 활동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 어지럼증: 특히 일어설 때나 빠르게 움직일 때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건강한 감각의 변화: 일부 사람들은 근이완제를 복용하면서 무감각, 따끔거림 또는 감각 이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4. 근육 약화: 일부 근이완제는 일시적으로 근육 약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5. 소화기 문제: 메스꺼움, 구토, 변비 또는 설사와 같은 소화기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건조한 입: 입안의 건조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혈압 저하: 일부 근이완제는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8. 의존성: 특히 장기간 사용할 경우, 일부 근이완제는 의존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모든 사람에게서 발생하지 않으며, 대부분의 경우 경미하며 일시적입니다. 그러나 부작용이 심하거나 지속적인 경우에는 즉시 의사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 후 근이완제를 먹으면 근육생성 효과가 감소되나요?

  1. 근육 회복과 성장: 웨이트 트레이닝은 근육에 미세한 손상을 주어, 회복 과정 중에 근육이 성장하고 강화됩니다. 근이완제가 근육의 자연스러운 회복 과정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2. 근이완제의 작용: 근이완제는 근육의 긴장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러한 이완 효과가 근육의 회복 또는 성장 과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이와 관련된 구체적인 연구 결과는 제한적입니다.
  3. 근력과 내구성: 일부 근이완제는 단기적으로 근력 감소 또는 내구성 저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는 트레이닝 세션 사이의 근육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4. 부작용: 근이완제의 부작용으로 인해 운동 능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졸음이나 피로감은 운동 능력과 동기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5. 개인적 차이: 개인의 건강 상태, 복용하는 근이완제의 종류, 운동 강도 및 빈도 등에 따라 영향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웨이트 트레이닝 후 근이완제를 복용하는 것이 근육 생성에 직접적인 부정적 영향을 미친다고 단언하기는 어렵지만, 가능한 영향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