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부유방 제거 방법 3가지

by 건강연구원

살을 빼도 빠지지 않는 겨드랑이 살, 겨드랑이 부유방일 수도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겨드랑이 부유방은 심각한 질환은 아니지만, 미용적으로 보기 싫거나 옷을 입을 때에 신경쓰이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겨드랑이 부유방을 제거 하거나 크기를 줄이는 대표적인 방법 3가지에 대해서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겨드랑이 부유방이란?

부유방은 기존의 유방 외에 작은 유방이 가슴이 아닌 겨드랑이나 복부 등에 추가로 존재하는 것을 말합니다.

액세서리 유방이라고도 보르는데 부유방은 대부분 겨드랑이 부위에서 주로 발견되며 여성의 2~6%에서 발견되는 질환입니다.

겨드랑이 부유방 제거 방법 3가지

부유방의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태아기에 유방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인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부유방은 보통 만져지는 혹이나 유두가 있는 것으로 발견됩니다.

크기는 작고 움직일 수 있는 것부터 크고 단단한 것까지 다양합니다. 부유방이 있는 경우 유방암과 같은 다른 질환이 있는지 검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겨드랑이 부유방 줄이는 방법 – 운동

겨드랑이 부유방을 제거하는 운동은 없습니다.

부유방은 태아기에 유선 조직이 제대로 퇴화하지 않아 발생하는 질환으로, 운동으로는 치료할 수 없습니다.

겨드랑이 부유방을 제거하는 방법은 수술, 주사, 레이저 치료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겨드랑이 부유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은 있습니다.

이러한 운동은 겨드랑이 주변의 지방과 근육을 줄여 겨드랑이 부유방이 덜 눈에 띄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부유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덤벨 플라이

겨드랑이 부유방 제거 방법 3가지

2. 덤벨 래터럴 레이즈

겨드랑이 부유방 제거 방법 3가지

3. 케이블 페이스 풀

4. 케이블 래터럴 레이즈

겨드랑이 부유방 제거 방법 3가지

5. 클로즈 그립 벤치 프레스

6. 풀업

이러한 운동은 겨드랑이 주변의 근육을 강화하고 지방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겨드랑이 부유방 줄이는 방법 – 마사지

마사지 만으로 겨드랑이 부유방을 완전히 없애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겨드랑이 부위의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조직을 이완시키는 방법으로 부유방 크기를 축소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래는 부유방 관리를 위한 마사지 방법입니다

림프 마사지는 림프순환을 촉진하여 부유방의 유체 흐름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영상에서처럼 부드럽게 손가락이나 손바닥을 사용하여 겨드랑이 부위 주변을 가볍게 마사지하도록 합니다.\

부위를 부드럽게 눌러주고 위쪽으로 향해 이동하며 조금 압력을 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겨드랑이 부유방 제거 방법 – 수술적 방법

부유방은 심각한 질환은 아니지만 미용적인 이유나 유방암과 같은 다른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수술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부유방 제거 수술은 일반적으로 국소 마취로 진행되며 수술 시간은 약 1시간 정도입니다.

수술은 겨드랑이 주름선이나 유륜 아래에 절개를 한 후, 부유방 조직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수술 후에는 흉터가 남을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점차 사라집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