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 증후군으로 편두통 발생했을 때

by 건강기자단
편두통이 발생했을 때 다가오는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다

거북목 증후군

사람들이 스마트폰, 컴퓨터, 텔레비전을 볼 때 머리를 앞으로 기울이고 어깨를 내려앉히는 자세로 인해 목의 앞쪽이 늘어나고 목 뒤쪽의 근육이 단축되면서 발생하는 문제를 지칭합니다. 이러한 자세는 장시간 유지되면 목, 어깨, 상반신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거북목이 발생하면 다음과 같은 문제들이 생길 수 있습니다.

  1. 목, 어깨, 상반신 통증
  2. 두통
  3. 목 디스크 문제
  4. 시력 저하나 눈의 피로
  5. 자세 불균형으로 인한 기타 근육 문제

편두통 발생했을 때

거북목으로 인해 편두통이 발생한 경우, 아래와 같은 조치 및 치료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스트레칭: 목과 어깨 주변의 근육을 정기적으로 스트레칭해서 긴장을 완화시킵니다. 특히 목 뒤쪽과 어깨 근육에 초점을 맞추어 스트레칭을 해 보세요.
  2. 근육 강화 운동: 목과 어깨의 근육을 강화하기 위한 운동을 수행합니다. 근육의 균형을 맞추고 허약한 근육을 강화함으로써 목의 안정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올바른 자세 유지: 일상 생활에서 자세를 교정하고 정상적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자세 교정용 벨트나 목받침 등의 보조 도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물리치료: 물리치료사와 상담하여 개인 맞춤형의 물리치료나 마사지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약물 치료: 편두통이 심한 경우, 의사와 상의하여 통증을 완화시키는 약물 치료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6. 응급 조치: 편두통이 발생할 때, 어둡고 조용한 공간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냉찜질을 이용해 두통을 완화시키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 스트레스 관리: 스트레스는 편두통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명상, 요가, 깊은 숨쉬기 등의 방법을 통해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8. 전문가 상담: 척추 교정 전문가, 정형외과 의사, 물리치료사, 신경과 의사와 상의하여 적절한 조치나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거북목과 관련된 편두통은 주로 기계적인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 및 치료가 필요합니다. 만약 편두통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거나 심해진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거북목 완화 스트레칭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