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프스 트루바이타민 효과, 효능 및 부작용 정리

덴프스 트루바이타민

덴프스 트루바이타민 효과 효능 및 부작용 정리

다니엘 헤니가 CF 모델로 활동 중인 트루바이타민이 최근 멀티비타민제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비타민제는 관련 제품이 셀 수 없을 정도로 이미 많기 때문에, 어떤 제품이 좋은지를 찾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이 글에서 설명드리는 트루 바이타민은 그 수많은 멀티비타민제 중 한 제품입니다.

다른 제품들에 비해 어떠한 특징과 장점이 있고 포함된 성분이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부작용은 없는지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덴프스 트루바이타민의 특징

보통은 비타민제들이 하나의 통에 담겨져 있습니다. 그리고 각 비타민을 알맞은 조합으로 용량을 잘 맞추어서 찾아서 먹어야 하는데요. 이러한 과정이 사실 좀 귀찮긴 합니다.

많은 비타민 종류들을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멀티비타민을 찾는 이유 또한 이러한 귀찮음 때문인데요. 트루바이타민은 한 팩으로 비타민 A, B, C, D, E 모두를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트루바이타민은 3알로 구성되어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3알로 구성되어 있는 이유는 각 비타민 마다의 성질에 따라 몸에 더 잘 흡수되도록 제조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또한 뚜껑을 여닫는 과정에서 햇빛과 습기에 노출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팩으로 구성했다고 합니다.

덴프스 트루바이타민 구성

덴프스 트루바이타민 구성

트루바이타민은 3개의 알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지용성인 비타민 A, D, E가 캡슐 형태로 빨간색으로 만들어져 있고,

수용성인 비타민 B와 C는 정제 형태로 각각 노란색, 하얀색으로 담겨져 있습니다.

이렇게 구성한 이유는 영양소가 파괴되지 않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트루바이타민 효능

트루바이타민은 비타민 A, B, C, D, E가 모두 담긴 멀티비타민입니다.

그리고 각 종류의 비타민이 가진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타민 A

성장과 발달, 세포 인식, 시력, 면역 기능 및 생식에 필요한 필수 비타민으로, 면역력 증진, 피부 건강, 심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B

에너지 생성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으로, 피로 회복, 소화기능 촉진, 기억력 향상, 구내염 예방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C

사람의 일반적인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비타민으로, 면역력 증진, 피부 미용, 감기 예방, 탈모 예방, 뼈 건강(철분 흡수율 증가)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D

뼈 강화와 근력 발달, 세포 성장, 면역 기능, 칼슘과 인을 잘 섭취할 수 있도록 돕는 비타민으로, 골절/골다공증 예방, 불면증, 면역력 증가, 체중 감소, 혈압 조절, 여드름 감소, 우울증 예방, 치매 예방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E

항산화 성분으로 면역력을 높여주는 비타민으로, 항산화 작용(노화 방지), 콜레스테롤 조절, 생리통 개선, 뇌건강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트루바이타민의 성분 함량

1일 섭취량 당함량%영양성분기준치
열량7 kcal
탄수화물1 g0 %
단백질0 g0 %
비타민 B148 mg4,000 %
비타민 B256 mg4,000 %
비타민 B660 mg4,000 %
비타민 C500 mg500 %
비타민 A700 μg RE100 %
비타민 D10 μg100%
비타민 E11 mgα-TE100 %
※ %영양성분기준치: 1일 영양성분기준치에 대한 비율

트루바이타민은 수용성인 비타민 B(4,000%)와 비타민 C(500%)를 식약처 일일 섭취량 대비 고함량으로 구성했다고 합니다.

수용성 비타민의 경우에는 기준치 이상을 복용하더라도, 자연적으로 몸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지용성인 비타민 A, D, E (100%)의 경우, 식약처 일일 권장량에 알맞게 설계했습니다. 지용성은 수용성과 달리 지방에 녹아 몸 안으로 축적이 되는 특징 때문입니다.

지용성 비타민은 과다 복용 시에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이 구성한 것으로 보입니다.

트루비타민 부작용

트루바이타민은 하루에 한 팩을 섭취하는 멀티비타민입니다. 권장량에 맞게 복용한다면 별도의 부작용은 없다고 발표한 건강기능식품인데요.

과다복용을 하는 경우, 지용성인 비타민 A, D, E로 인한 아래와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A 과다 복용 시, 간기능 장애, 피로감, 구토, 설사, 가려움, 건조한 피부, 태아의 선천적인 기형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D 과다 복용 시, 고칼슘혈증, 고칼슘뇨증, 신장결석, 석회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E 과다 복용 시, 혈액 응고 기능 저하(출혈량 과다), 두통, 발진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