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가스가 찹니다

by 건강연구원

위에 가스가 찹니다

질문내용

올해 25살이 된 여성입니다 만으로는 23살입니다

어릴 적부터 위가 약했고 위염은 달고 살았는데요

요즘은 스트레스를 받으면 바로 위로 증상이 나타납니다

배에 가스가 차는 현상은 겪어봤기에 알지만 이번엔 확실히 위에 가스가 차는 느낌입니다

속이 너무 안 좋아 토를 하려고 하면 가스가 나와요

제가 기억이 나는 어릴 적부터 트림은 한 적이 없는데 그게 문제인 걸까요?

먹는 것은 거의 먹지 않아 다들 걱정할 정도인데 속은 좋지 않고

게워내려고 하면 가스가 나옵니다

방귀는 잘 나오는 편이고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있어 배에 가스가 차는 느낌은 알지만

그거랑은 다른 느낌으로 가스가 차는 기분입니다

어떻게 해야 속이 편해질지 혹은 어떤 병원으로 가 어떤 증상이라고 말씀을 드려야 할지 알려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정말 부탁드립니다 ㅜㅜ

답변

스트레스를 받으면 위에 가스가 차고 팽만감이 느껴지시나요?

말씀하시는 증세는 가벼운 위염 또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이 제일 의심되며, 이는 심각한 질환이 아니기에 먼저 과도하게 걱정하지 마시고 자극적인 음식 피하고 인스턴트나 야식, 밀가루 음식 등을 제한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증세가 오래 지속된다면 의료진의 촉진 및 시진 등 진찰 받으신 후 위염이나 식도염이 있는지 위내시경 및 간이나 담낭 췌장 등의 염증 또는 담석과 같이 소화기능을 저하시킬 수 있는 동반질환이 있는지 또는 하복부 통증을 일으키는 염증성 장질환 등을 배제하기 위해 검사를 고려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검사가 매번 응급으로 필요한 것은 아니므로 의료진의 판단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증세가 지속될 시 가까운 병원 방문하여 검사 받아보실 것을 상의해보시고 검사 결과에 따라서 진단이 내려진다면 약 드시면서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의료진과 상의하에 경과관찰 해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정기적으로 위대장 내시경 초음파 등을 받고 계시고 크게 이상 소견이 없다면 생활 관리 및 필요시 적절한 약에 의해 좋아지기도 하니 진료를 권합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