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을 때 무릎이 찌릿찌릿해요

by 건강기자단

걸을 때 가끔 무릎이 찌릿찌릿해서 걷기 힘들어요. 왜 그럴까요?

무릎이 찌릿찌릿하다는 느낌은 여러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일반적인 원인 중 몇 가지를 나열해 보겠습니다.

  1. 과부하 및 부상: 운동이나 반복적인 활동으로 인해 무릎 인대나 연골이 손상되거나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2. 퇴행성 관절염: 연련된 인간에게서 자주 나타나는 질환으로, 무릎의 연골이 서서히 닳아나가면서 뼈와 뼈가 직접 닿게 되어 통증이 발생합니다.
  3. 비타민 부족: 특히 B12 비타민 또는 다른 중요한 영양소의 부족은 신경 통증이나 찌릿거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4. 신경 압박: 무릎 주변의 신경이 압박되거나 손상될 경우 찌릿거림이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순환 문제: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무릎에서 찌릿거림이나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기타 원인: 류마티스 관절염, 전신 염증성 질환, 감염 등 다양한 다른 원인도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만약 무릎 통증이 지속되거나 고민이 된다면 정형외과 전문의나 일반 의사에게 상담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찌릿찌릿거려 걷기가 힘든데 완화방법이 있을까요?

무릎 통증과 찌릿거림을 완화하기 위한 일반적인 조언은 다음과 같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조언은 일반적인 내용이므로 심각한 문제의 경우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 휴식: 무릎에 부담을 준 활동을 줄이거나 쉬어서 무릎을 회복시키세요.
  2. 얼음치료: 통증이나 부기가 있을 경우, 무릎에 얼음 또는 차가운 팩을 20분 간격으로 여러 번 마사지합니다.
  3. 압박 및 고정: 무릎 부위에 탄력적인 붕대를 사용하여 압박하거나 지지할 수 있습니다.
  4. 높이두기: 통증이나 부기를 줄이기 위해 다리를 높이두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약물 치료: 비스테로이드 계 항염증제(NSAID)와 같은 통증 완화제를 복용할 수 있지만,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의사와 상의 후 복용해야 합니다.
  6. 체중 관리: 과체중이면 무릎에 더 큰 부담이 가므로 체중을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7. 물리 치료: 물리 치료사의 도움을 받아 무릎 주변 근육을 강화하고 관절의 유연성을 높이는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8. 신발 선택: 무릎에 압박을 최소화하는 편안하고 지지력 있는 신발을 착용하세요.
  9. 브레이스나 지지대 사용: 무릎 지지대나 브레이스를 사용하여 무릎을 안정화시키고 부상 위험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10. 올바른 자세 및 움직임: 일상 생활에서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부담 없이 움직임을 주의하여 무릎 부상을 예방하세요.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