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히보 란 무엇인가? 효능 및 저온추출 제품 알아보기

by 건강연구원

타히보

타히보는 ‘신의 은총’, ‘신의 선물’과 같은 별칭을 가지면서 오래 전부터 귀하게 여겨진 건강 소재입니다.

타히보란 무엇인가

타히보 란 무엇인가

타히보 나무는 남미 일부 지역에서 자라는 여러 종의 나무 중 하나인데요. 주로 아마존 강 유역에서 서식하며, 나무 속의 내부 수피를 원료로 하여 건강식품으로 널리 사용하고 있습니다.

타히보 차 제품

실제로 잉카제국 인디언들은 타히보의 효과를 알아보고 차로 마시면서 건강 관리에 큰 도움을 받았다는 기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타히보의 효능 및 효과

타히보는 항바이러스, 항염, 면역개선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은 1960년 과학의 발달에 따라 여러 연구를 걸쳐 발견된 사실인데요.

브라질의 한 박사가 진행한 연구 결과를 통해 항암 효과에 대해 처음 알려지게 되었고, 이 발표가 주목을 받음에 따라 타 연구들도 활발하게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타히보의 여러 성분들 중, 항암 기전을 확인할 수 있었던 성분은 ‘베타-라파콘’입니다.

타히보의 항암효능

또한, 타이보에 함께 들어있는 DAL 이라는 성분도 암세포 전이 억제 기전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 밖에도 꾸준한 연구를 통해 통증 완화, 항균, 항산화 효과, 상처 치유 등의 효능이 있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진통 소염 작용은 일부 소염제와 해당 추출물을 비교하는 방법으로 밝혀졌고, 항산화 효과는 비타민 C보다도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베타-라파콘

베타-라파콘 성분은 대표적인 항암 성분으로, 다양한 경로를 통해 암세포의 사멸 및 괴사 작용을 보여주는 연구 논문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암세포 DNA만 표적하여, 암세포의 복제 및 이동 등의 활동을 막아 암세포가 스스로 사망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괴사시키는 기능을 합니다.

또한 항암치료가 이루어지면서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중에 치명적이라고 알려진 장기 손상을 완화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항암제 투여 시 단독으로 사용한 경우보다, 베타-라파콘과 병행 투여하였을 때 신장의 손상 정도가 낮았다고 합니다.

DAL

DAL은 암세포 전이 억제 기전을 가지고 있는 성분입니다.

암세포는 성장과 전이 활동이라는 것을 하는데, 이 활동을 위해 필요한 영양분을 얻기 위해 신생혈관을 만들어 나갑니다.

이 활동을 DAL이 방해하면서 암세포 전이를 억제하는 기능을 하는 것입니다.

타히보의 특징

타히보의 효과를 제대로 누리기 위해서는 타히보에 함유된 성분들의 특징을 알아야 합니다.

타히보에 함유된 대부분의 성분들은 휘발성 성질로, 높은 온도에 약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높은 온도에서 타히보 추출물이 만들어지면, 상당량의 유익한 성분들이 공기중으로 날아가 소실될 수 있습니다.

타히보 저온추출법

이러한 특징을 보완한 추출법이 바로 저온 추출 방법 입니다.

실제로, 저온 추출 방법으로 추출한 결과물이 고온 추출에 의한 것 보다 면역 증강 및 종양 괴사 인자 등이 최대 4배까지 높게 검출되었습니다.

타히보 함유 건강식품 고르는 방법

타히보의 특징을 고려하여 타히보 함유 제품을 고르는 제대로 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저온 추출 공법으로 만들어진 제품인지 확인하기
  • 브라질산 정품 타히보 원료로 만들어졌는지 확인하기
  • 타히보 추출물 100%로 만들어졌는지 확인하기

타히보 함유 식품 & 건강기능식품 리스트

연관 추천 포스트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