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삼, 갱년기 증상에 좋은 이유, 고르는 법

by 건강연구원

여성들이 겪는 갱년기는 신체적 변화와 함께 삶에서도 큰 변화를 맞닥뜨리게 됩니다.

갱년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갱년기를 경험하는 여성들의 건강 관리와 관련된 정보도 더욱 필요해졌는데요.

갱년기 시기에 건강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갱년기 증상 완화 방법 – 건강한 생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갱년기를 건강하게 맞이하기 위해서는 스트레스 관리와 규칙적인 식사와 운동이 중요하다고 전합니다.

불규칙한 식사는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균형 잡힌 식사를 하도록 노력해야 하며, 천연 식물성 에스트로겐과 비타민C, 칼륨 등이 함유된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꾸준하고 적절한 운동을 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갱년기 증상 완화를 위한 홍삼 섭취

갱년기 증상 개선과 함께 면역력도 챙겨야 하는데, 최근에는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홍삼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홍삼은 갱년기에 적극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건강식품 중 하나로, 갱년기 증상 완화 효과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건강상의 이점을 가져다 줍니다.

  1. 면역력 강화 효과
    갱년기 여성은 면역력이 약해지기 때문에 각종 질병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홍삼은 갱년기 여성의 면역력을 강화시켜 각종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2. 갱년기 증상 완화 효과
    갱년기 여성은 불면증, 호흡곤란, 소화불량, 땀방울 등의 증상을 겪게 됩니다.
    홍삼은 이러한 증상들을 완화시켜 줄 수 있습니다.
    홍삼은 체내에서 호르몬의 성질을 가지는 물질인 사포닌과 교모닌이 함유되어 있어 갱년기 여성의 각종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3. 피로회복 효과
    갱년기 여성들은 에너지가 부족하고 피로감을 느끼기 쉬운데, 홍삼은 이러한 피로감을 감소시키고 에너지를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홍삼 제품 선택 시 고려해야 될 점

홍삼 제품을 선택할 때는 다음과 같은 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1. 제품의 인증과 품질
    제품의 인증과 품질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약처로부터 인증받은 제품과 그렇지 않은 제품을 구분하고,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사용하는지, 7~8년간 재배한 인삼만을 사용하는지, 철저한 토양 및 품질 관리를 시행하는지를 꼼꼼히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2. 홍삼 함량
    제품에 함유된 홍삼의 양도 확인해보세요.
    높은 함량의 홍삼이 들어있는 제품일수록 효과가 더 높을 수 있습니다.
  3. 섭취 방법
    섭취 방법에 따라 제품이 다를 수 있습니다.
    홍삼의 성분이 제대로 유지되도록 고온다습기를 방지한 건조 홍삼을 사용하는 제품이나 녹차 등과 함께 함유되어 흡수를 촉진시키는 제품도 있습니다.
    본인이 선호하는 섭취 방법에 맞게 선택하세요.
  4. 가격
    제품의 가격도 중요한 고려 요소입니다.
    가격이 비싸다고 해서 품질이 더 좋은 것은 아닙니다.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선택해보세요.
  5. 브랜드 평판
    브랜드의 평판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신뢰성이 높은 브랜드의 제품을 선택하면 품질이 높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위와 같은 사항을 고려하여 홍삼 제품을 선택하면 갱년기 증상 완화에 좋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갱년기 홍삼 제품 추천

대표적으로 많이 판매되는 중년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를 위한 홍삼 제품은 정관장의 화애락 시리즈가 있습니다.

약국에서 파는 다른 갱년기 관련 제품들로 효과를 많이 보지 못하신 분들 중에서 화애락 시리즈를 먹고 효과를 보았다는 분들이 실제로 꽤 많은데요.

갱년기 관련 증상으로 인해서 밤에 잠을 잘 못 이루시거나, 열이 오르는 등 힘들어하시는 분들의 경우에 예상 외로 큰 효과를 보았다는 후기가 꽤 있습니다.

화애락 큐 제품은 화애락 진, 화애락 큐, 화애락 본, 화애락 후로 4가지로 나뉘어지는데요.

4가지 제품의 차이점과 가격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위 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