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골반 다리 질문입니다.

by 건강연구원

질문내용

제가 평소에 자세가 안좋은지 제가 허리가 아프고 골반이 아프고 무릎이 아파서 가까운 병원에 가니

추간판 탈출증이랑 장경인대 증후군 ,척추 분리증이라고 하셨어요.

인터넷에 찾아보니 추간판탈출증이랑 척추 질환이 다리저림,하지 마비,무릎 통증이 있다는데 딱 제 증상입니다.

그리고 몇주전부터 다리를 들어올릴때마다 골반에서 뚝뚝 뼈가 부딪히는 소리가 나고 움직일때 무릎에서도 딱딱소리가 나는데 왜 그런걸까요?

또 걸을때 한쪽 발목이 돌아가요.

그리고 다리길이차이도 있고,양쪽 다리다 통증이랑 저림이 있어요.

오래 앉아있으면 골반이 아프고요

한쪽 허벅지 부터 발까지 한쪽으로 돌아가요

아직 성장기인데 키가 안크는원인이 될수있나요?

어떻게 하면 될가요? 도수치료 같은 자세교정 학원같은데를 다녀야 하나요?

답변

추간판 탈출증, 장경인대 증후군, 척추 분리증은 모두 척추나 디스크와 관련된 문제로, 다리저림,하지 마비,무릎 통증,허리 통증 등 다양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자세의 불균형이나 근육의 약화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리를 들어올릴 때 골반에서 뚝뚝 소리가 나거나, 걸을 때 한쪽 발목이 돌아가는 등의 증상은 허리나 골반의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키가 안크거나, 양쪽 다리에 통증이나 저림이 있는 것도 자세나 근육의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도수치료나 자세 교정 등은 증상을 완화시키고 신체적 불균형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척추나 디스크와 관련된 문제인지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입니다. 이후, 치료 방법을 결정하고 전문가의 지도 하에 규칙적으로 치료를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