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오돌토돌 가려움 해결법

by 건강기자단
피부-가려움-여성

간혹 피부가 너무 가려워 보다보면 오돌토돌 올라와 있는 것들을 보게됩니다. 내 피부가 갑자기 왜이럴까 걱정이 되며 점점 가려움이 번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혹시 알레르기 반응은 아닐까 생각되기도 합니다.

증상 및 원인

가장 일반적인 경우는 피부에 염증이 생긴 경우입니다. 피부에 염증이 생기면 피부의 수분이 날아가고 건조해지면서 가려움증과 함께 피부가 거칠어지고 오돌토돌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건조한 환경에서 오래 머무르거나 너무 자극적인 화장품 사용, 알러지 반응, 습진 등의 원인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증상은 건조한 환절기인 봄이나 가을에 많이 발생하고, 관련 증상으로 피부과 내원하시는 분들이 증가하기도 합니다.

갑각류 알레르기가 없었다가 체질이 바뀌며 해당 증상이 발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증상은 비슷하지만 제공된 원인이 매우 다양하기에 무엇이 내 몸에 영향을 준 것인지 추적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대처방법

  1. 적절한 보습: 발진 부위가 건조할 경우, 보습제를 바르거나 수분크림을 사용하여 수분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증상은 대부분 건조한 경우에 많이 발생하므로 보습에 신경을 안쓰고 있었다면 크림을 발라보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2. 자극 제거: 자극을 일으키는 세정제나 화장품을 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특히 강한 자극성 화장품은 피부를 더욱 자극시키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습기 유지: 공기가 건조한 환경에서는 가습기를 사용하여 습기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항염증제 사용: 염증이 심한 경우, 항염증제를 사용하여 염증을 진정시켜줄 수 있습니다.
  5. 항히스타민제 사용: 알러지 반응이 원인인 경우, 항히스타민제를 사용하여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6. 전문의 진료: 증상이 심한 경우,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