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공포증 및 해결방법

by 건강기자단
치과-의사-환자-진료

치과 공포증

치과 공포증은 치과 진료나 치아 관리를 받는 것에 대한 지나친 두려움이나 불안감을 뜻합니다. 이러한 공포증은 치아 진료에 참여하기 전에 이미 시작될 수 있으며,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치과 진료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치과 공포증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공포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치과에서 불쾌한 경험을 한 적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공포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극복방법

  1. 친절한 치과 의사 찾기: 치과 의사와 대화하면 치과 진료에 대한 불안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치과 의사는 치료 과정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하여, 환자가 안심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그래서 일부 환자들의 경우에는 치과 리뷰를 보며, 친절한 의사가 있는 곳을 찾아가기도 합니다.
  2. 심리적인 응원: 주변사람이 치과 공포증으로 힘들어한다면 정신적인 지지(?)가 필요합니다. 정말 심한 사람들은 심리 상담가의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3. 약물 치료: 치과 진료 전에 조용한 상태를 유지하고 진정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약물 치료가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약물 치료는 무안정제, 진정제, 혹은 일시적으로 진통제가 사용됩니다.
  4. 심호흡: 치과에 방문했다면 심호흡으로 마음을 가다듬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심호흡은 치과 진료를 받을 때 불안감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심호흡을 하면 체감하는 불안이 완화되며, 치과 진료를 더욱 수월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5. 차분한 마음가짐: 치과 공포증을 이기기 위해서는 차분한 마음가짐이 필요합니다. 치과 진료에 대한 불안감을 조절하고, 치료 과정에 집중하여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치과를 주기적으로 가야하는 이유

치과를 방문하는 것은 우리의 구강 건강과 일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치과에서는 우리의 치아와 치주 건강을 평가하고 필요한 치료를 제공해줘요. 이를 통해 치아 질환을 예방하고 조기 진단 및 치료를 받아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치과에서는 구강 위생 교육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치아와 구강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강 건강은 우리의 일반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치과에서는 우리의 구강 건강과 일반 건강을 함께 고려하며, 필요한 경우 다른 전문가와 협력하여 종합적인 건강 관리를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치과에서 발생하는 비용은 매우 큽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의 생활에도 큰 영향을 줄 수 있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