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사후에 신물이 올라 옵니다

by 건강연구원

질문내용

식도염이 있습니다.제일 힘든것은 밥을 먹고 나면 신물이 올라 오는것입니다.평소보다 조금 더 먹거나 조금만 자극적인 것을 먹으면 바로 신물이 나네요그러면 보통 약국에서 약을 사 먹고 있습니다요즘은 빈도가 자주 나타나니 걱정이 되면서 제대로 원인을 알아보고 치료 받고 싶다는 마음이 듭니다많은 분들이 가지고 있는 증상이면서도 잘 낫지 않는다고 하던데 잘 치료가 될까요?

답변

식후에 신물이 올라와서 힘들어 하시네요.

평소에는 괜찮은데 약간의 과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먹으면 신물이 올라오는 증상이 있고,

신물의 자극으로 목 가슴 명치에도 불편감이 있는 듯하시네요.

더군다나 최근에는 더 자주 일어나서 힘들어 하시네요.

위의 기능은 음식을 받아들이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 부분에 문제가 있어 조금만 많이 먹어도 위장의 압력이 올라가는 것이며,

자극적인 음식은 위산 분비를 촉진하는데요, 위액과 위산 분비가 많아지면서 과식하는 것과 같이 위내부 압력이 올라가면서 위산이 역류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비해서 하부식도괄약근이 조이는 힘이 떨어져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이런 스토리라면 부교감신경을 활성도는 높으나 교감신경의 활성도는 낮은데요.

기분이 우울하거나 무기력함 의욕저하나 나른하고 피로가 자주 오는 증상이 동반되지는 않는지요?

이런 때는 속도 차가워지고 불완전 소화로 이어지게 되며, 복통이나 설사 복부팽만감이 동반되는 경우도 있어요.

자율신경실조에 몸이 냉해지는 현상이 더 심해지고 체력이 떨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더 자세한 것은 설진, 맥진 그리고 질병 스토리를 들어봐야 알 수 있는데요.

이런 식으로 접근하여 증상의 원인을 찾아내면 도울 수 있는 방벋도 알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