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 발라야 하는 이유! 피부 필독서

by 건강기자단
선크림-바르는-여성-다리

선크림이 왜 필수인가?

자외선(UV)은 피부에 해로운 영향을 미치며, 장기적인 노화와 여러 가지 피부질환, 특히 피부암 발생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선크림은 자외선(UV)을 차단하고, 피부를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일상적인 활동 중에도 자외선(UV)은 피부에 영향을 미치므로, 선크림은 피부를 영양하고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입니다.

또한, 선크림은 피부노화를 예방하는데에도 효과적입니다. 자외선(UV)은 피부 세포를 손상시키고, 콜라겐 분해를 촉진하여 피부에 주름을 형성하는 요인이 됩니다.

선크림 종류

선크림 종류에는 크게 물리학적 선크림과 화학적 선크림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1. 물리학적 선크림(유기자차): 자외선(UV)을 차단하는 물리학적인 원리를 이용하여, 자외선(UV)을 반사하거나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주로 이산화티탄(Titanium Dioxide) 또는 산화아연(Zinc Oxide)이 들어가 있으며, 피부에 자극을 일으키지 않아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하지만 백탁현상을 보일 수 있습니다.
  2. 화학적 선크림(무기자차): 피부에 바르면 피부 내부에서 자외선(UV)을 흡수하고 분해하여, 피부 속에서 자외선(UV)를 차단하는 원리를 이용합니다. 주로 아보벤존(Avobenzone), 옥시벤존(Oxybenzone) 등이 들어가 있으며, 무색무취로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또한, 선크림은 자외선(UV) 차단 지수에 따라 분류됩니다. 일반적으로 30~50 SPF 정도의 선크림이 일상적인 사용에 적합하며, 자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더 강한 자외선(UV) 차단 효과를 원한다면, 50 SPF 이상의 고지수 선크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선크림 유통기한이 있다고?

선크림은 화장품으로서, 사용하지 않은 채로 오랫동안 보관하면 성분의 효능이 떨어지거나 불쾌한 냄새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제품의 효능과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중요한 요소이며,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개봉 후 1년 내외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선크림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선크림을 보관할 때에도 일정한 조건을 유지해야 합니다.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고, 물에 젖거나 먼지가 쌓이는 곳에서는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선크림을 사용하기 전에는 꼭 미리 섞어서 사용하며, 사용 후에는 뚜껑을 잘 닫아 먼지가 들어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항상 세안은 철저히

선크림은 자외선(UV) 차단을 위해 피부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므로, 피부에 머무르는 성분이 많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크림을 바른 후에는 꼭 세안을 꼼꼼히 해야 합니다.

첫째, 선크림이 피부에 오래 머무르면, 피부 자체에 노폐물과 땀이 쌓이게 됩니다. 이러한 노폐물과 땀은 피부 상태를 악화시키고, 여드름 등의 피부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꼭 선크림을 꼼꼼히 제거하여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둘째, 선크림을 바른 후에는 피부가 지칠 수 있습니다. 자외선(UV) 차단을 위해 선크림을 발라야 하기 때문에, 피부는 추가적인 부담을 받게 됩니다. 따라서, 선크림을 사용한 후에는 피부를 부드럽게 마사지하여 피부 회복을 도와주고, 꼼꼼한 세안을 통해 피부를 안정시켜야 합니다.

세안할 때는 부드러운 세안제를 사용하여, 선크림과 함께 피부에 머무르던 노폐물과 땀을 제거하고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이렇게 꼼꼼한 세안을 통해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면, 피부 상태를 개선시키고 더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