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짐 편두통 증상, 무섭네?

by 건강기자단
무조짐-편두통-남성

무조짐 편두통은 두통의 한 종류로, 가장 일반적인 두통 중 하나입니다. 양쪽 머리를 감싸는 듯한 찌르고 뿌리는 듯한 통증이 발생하며, 일반적으로 30분에서 72시간 이상 지속될 수 있습니다. 편두통은 불규칙한 식사, 스트레스, 규칙적인 수면 부족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편두통 치료는 진통제 및 예방적 조치를 통해 관리됩니다.

무조짐 편두통

증상 및 원인

편두통 환자의 2/3 이상이 유발 요인을 가지며, 스트레스가 가장 흔한 유발 요인입니다. 음식물 중에서는 술, 초콜릿, 치즈, 감귤류, 튀긴 지방질음식 등이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월경, 결식, 수면부족, 수면과다, 격렬한 운동, 과로 등의 불규칙한 생활습관도 두통의 흔한 유발 요인입니다.

환경적인 요인으로는 밝은 빛, 깜빡이는 빛, 날씨 변화, 높은 고도 등이 유발 요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통은 약한 강도로 시작되어 30분~2시간에 걸쳐 점점 심해지며, 구역과 구토 등의 동반 증상도 나타납니다. 편두통 후에는 후유증상이 발생하여 감정변화, 무력감, 피로감 및 식욕부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완화법

  1. 편안한 장소에서 휴식을 취합니다.
  2. 약물 복용: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여 편두통을 완화시킬 수 있는 약물을 복용합니다. 예를 들어, 아세트아미노펜, 이부프로펜, 나프록센, 트립탄 등의 약물이 있습니다.
  3. 찜질: 물에 적신 수건이나 찜질기 등을 이용하여 이완시켜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안마: 두통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해줌으로써 이완시킬 수 있습니다.
  5. 물 섭취: 수분 부족으로 인한 편두통도 있으므로 물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6. 식사: 과도한 고통으로 인해 식욕이 떨어지기 쉬우므로, 가벼운 음식을 섭취하여 혈당을 유지시켜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