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디스크 치료 받으러 한의원가려구요. 침치료나 추나요법 효과 있나요?

by 건강연구원

질문내용

요즘 목디스크 통증이 심해지고 있어서 한의원에서 치료 받아보려고 하는데요

침치료나 추나요법 치료로 개선이 가능한가요?

답변

목디스크 치료 받으러 한의원에 방문 예정이신 것 같네요.

목 디스크는 경추추간판탈출증이라고 불리우며 추 간판이 탈출하거나 파열되어 경추 신경이 자극 또는 압박을 받아 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을 일컫습니다.

뒷목과 어깨 윗부분의 통증이 있을 수 있으며 통증을 유발하는 목 주변의 뭉친 근육을 정확하게 풀어주는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한의원에서는 침치료, 약침치료, 뜸, 부항치료, 한약치료, 추나요법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후유증 개선과 통증완화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중 추나요법은 한의사의 검진하에 손이나 도구를 활용하여 근육을 밀고 당기는 유효한 자극을 통해 나타날 수 있는 근골격계질환에 대한 통증 해소가 가능합니다.

숙련된 한의사에 의해 시행되기 때문에 안전하며 목디스크 통증으로 인해 힘드시다면 가까운 한의원 방문하셔서 상담과 함께 진료를 받아보심을 권장합니다.

추나요법과 함께 침치료, 뜸, 한약을 병행하시면 더욱 효과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목은 허리에 비해 구조가 간단하고 치료할 면적이 작아 목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더 쉬운 편입니다.

또한 목 근육들이 바깥쪽으로 노출되어 있기에 손으로 근육을 풀어주는데 효과적인 케어를 하기 좋습니다.

추가로 침과 약침을 통해 손상된 근육 인대의 통증을 줄일 수 있으며 나아가 한약과 병행하여 약해진 근육, 인대의 기능을 강화 시키는 데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추나요법 ,침치료를 병행하신다면 목디스크 통증 완화에 큰 효과를 받으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빠른 쾌유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