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 관리 하려는데요

by 건강연구원

고지혈증 관리 하려는데요

질문내용

병원에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고 해서 고지혈증 관리를 하려고 하는데 음식 조절만으로 되나요?

주변에서는 음식관리한다고 되는거 아니라는데 그럼 어떻게 고지혈증 관리를 해야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식단 관리로도 고지혈증 관리가 가능한 건 맞지만 섭취할 수 있는 양과 흡수율의 한계가 있어 큰 변화를 기대하기엔 힘듭니다.

따라서 직접적으로 성분을 섭취해야 하는데, 가장 대표적으로는 영양제가 있습니다.

다만 영양제도 고지혈증 관리만 고려하는 것보다 혈행요소들을 한번에 케어 할 수 있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혈행체계는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콜레스테롤과 중성지질이 혈관에 쌓이면 혈관 벽이 두꺼워지면서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혈압까지 높아지게 됩니다.

혈압이 높은 상태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면 혈관이 약해지는데요.

약해진 혈관은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더 잘 쌓이게 하는 환경을 만듭니다.

따라서 고지혈증 관리를 하실 때는 콜레스테롤 뿐 아니라 중성지방, 혈압, 혈액순환을 한번에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해당 혈행요소들을 관리할 수 있는 성분 오메가3, 엽산, 홍국, 코큐텐이 대표적이며 위 성분들을 적절하게 배합한 것을 ‘서큘플렉스 원료’라고 칭하니 검색하실 때 도움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다만 영양제에만 의존하지 마시고 식단관리 및 꾸준한 운동을 병행하시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 전달드리며 이상 고지혈증 관리에 대한 답변 마치겠습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