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걸린 후 후각상실

by 건강연구원

질문내용

화요일인가 수요일부터 감기증세보이더니 코감기가 좀 심하게 왓엇거든요 금요일 새벽부터 갑자기 냄새가 안맡아져요..

아직 콧물정도 나오는정도인데 코로나는 음성 나왓고 이비인후과 가보긴할건데 걱정이에요ㅠ

답변

질문자님의 경우 상기도호흡기 감염(감기, 비염포함)후 발생하는 후각장애라 의심됩니다. 일시적인지 영구적인지는 호전되는 정도나 이비인후과 치료시도를 해보면서 기다려봐야합니다.

또한 축농증(부비동염) 이나 물혹이 있으면 후각장애를 동반하기도 하며 후각장애는 냄새못 맡는 증상의 일부분 일 가능성이 높습니다.코로나같은 바이러스질환 또는 상기도감염 (비염포함)즉 감기후 후각신경에 영향을 주어 일시적인 후각장애가 발생하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약물치료가 가능합니다. 너무 늦게 치료하면 회복 불가능할 가능성도 있습니다.일반적으로 아무런 이유없이 감기증상이나 호흡기 감염후에 후각소실이 잘 발생합니다.너무 걱정마시고 냄새가 잘 맡지 못할 경우 되도록 빨리 이비인후과 전문의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냄새가 없어지면서 미각 기능도 떨어지게 됩니다.

후각소실 증상이 심하면 가까운 이비인후과 전문의 진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때론 머리를 다치거나 교통사고후에 영구 후각소실되는 분도 있습니다. 감기후 발생되는 후각소실 증상의 50%는 약물치료로 호전이 되기때문에 이비인후과 전문의 진단 및 치료가 필요합니다.

빠른 쾌유 바랍니다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error: 콘텐츠가 보호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