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끝필러 두 번

by 건강연구원

한달 전에 턱 끝 필러 1cc를 맞았는데요.

전보다 무턱이 나아져서 만족 하는데 지금보다 턱이 조금 더 앞으로 나오고 뾰족해졌으면 좋겠어서 1cc를 한달만에 다시 또 맞아도 될까요?

보통 2cc도 맞는다고 하던데..

나중에 쳐지게 될까요?

싼 값에 필러 즐겨 하시다가 돌이킬 수 없는 부작용 을 겪을 수 있습니다.

무턱의 필러시술은 간단하긴 하지만 “마치 칼의 양날 ” 처럼 반복적인 필러 주사후 만성염증이 생기거나 이물반응,알러지 반응,피부가 괴사되거나 표면이울퉁불퉁 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필러는 효과가 일시적이라 “반복적 ” 으로 시술되어야 하는데 이 “반복적인 주사 “가 오히려 부작용을 유발할수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피부에는 항상 포도상구균 같은 나쁜 균이 상존하고 있는데 아무리 소독을 하더라도 이 나쁜 균이 완벽하게 없어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필러를 일 년에 한 번씩 주사를 할 때 마다 이 포도상구균이 바늘을 통해 몸속 들어가서 기존이 필러와 썩이면서 그 속에서 나쁜 균이 자라게되어 염증을 유발할 가능성이 상존하고 있게됩니다.

만약 반복적인 필러 주사를 맞은 후 염증이 유발되면 피부 괴사 피부착색 표면이 울퉁불퉁해지거나 고름이 만성적으로 나올수도 있습니다.

당장 간단하지만 효과적이지않은 치료를 하는 것보다는 근원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간단하고 효과적인 무턱필러나 무턱수술 후 불만족으로 다시 비용을 들여 원인적인 돌출입 수술 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처음 진료를 제대로 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질문자님의 안모 상태가 무턱만 있는지, 돌출입과 동반되었는지 정확한 진단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언컨대, 중등도 이상의 돌출입 경우는 치아 교정이나 무턱수술로는 100% 만족스럽지 못하게 되고 더욱이 차후 재치료 조차 불가능하게 되는 경우를 초래하여 후회 할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치아교정은 말 그대로 “치아만” 고무줄로 당겨서 치아만 움직이는것이지, 돌출입 유발의 근본 적인 원인인 얼굴뼈 형태를 바꾸는 돌출된 잇몸과  무턱인 “골격”은 거의 움직이지 못합니다.

중등도 이상의 심한 돌출입 인 경우는 완벽에 가깝고,자연스러운 이쁜 입매 미인선을 제대로 만들기 위해서는 돌출입수술(ASO)이 필요합니다.

돌출입수술의 가장큰 장점중의 하나는 24-36개월 걸리는 치아 교정 기간 과는 달리, 돌출입수술(ASO)은 4-5개월 정도의 마무리 교정으로 모든 수술과 마무리 교정이 끝나기 때문에 “시간적인 장점”도 치아교정과는 비교할 수 없이 큽니다.

항상 드리는 말씀이지만 돌출입은 심할수록,스트레스가 많을 수록, 전형적일수록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있습니다.

다양한 무턱수술법

턱끝이 없어 보이는 무턱의 증상과 그 수술적 치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얼굴을 측면에서 보고 코끝 과 턱 끝을 일직선으로 연결한 “미인선”에서 아래입술은 살짝 닿는 느낌이 나고 윗입술은 이보다 약간 뒤에 위치 할 때가 동양인의 가장 아름다운 하부안면의 실루엣입니다.

이러한 미인선의 기준을 보았을 때 돌출입은 없으나 턱끝 자체가 작아 턱 끝이 미인선에 닿지 못하고 양측 입술이 먼저 미인선에 닿는 것을 무턱이라 하고 마치 “새 같은 얼굴형”을 하게되고 웬지 약해 보이고 복이 없어 보입니다.

수술방법

1.턱끝 전진술

돌출 입이 없으며 순수하게 무턱 일 경우 이면서 턱끝의 길이가 길지 않은 소위 말하는 ” 짧은 무턱”의 경우에 해당됩니다.

무턱이 심해서 4mm이상 전전이 필요할 경우에 시술 하며,

입안으로 절개를 하기에 밖으로 보이는 흉은 전혀 없습니다.

절골후에 필요한 만큼의 전진 mm 수를 정확히 측정하여 앞으로 당겨서 고정을 하는 방법입니다.

전신마취 하에 수술을 시행하고 통상 15분” 이면 수술이 끝나기 때문에 통증과 부기가 적어 수술 당일 퇴원 가능하시고, 수술 다음날 바로 음식 취식과 일상생활 가능합니다.

통상 2-3 일이면 정상 출근 가능합니다.

사랑니 발치한 정도의 통증과 부기밖에 없 습니다

2. 이중 턱끝 축소 전진술(일명 샌드위치 절골술)

턱끝을 이중으로 절골하여 “자가뼈”로 무턱 수술을 하는 방법 방법입니다:

돌출입을 동반 하거나 동반 하지 않은 얼굴이 각진 얼굴 또는 무턱이 심한 경우 적합하며, 턱 끝을 수평으로 이중으로 절골하여 앞으로 당긴 상태에서 고정해 주는 수술입니다.

돌출입과 함께 무턱 증상이 동반 되어있으면서 턱끝의 길이가 길어서 얼굴이 길어 보일 경우는 이중 턱끝 절골법(일명 샌드위치 절골술)로 무턱을 자연스럽게 앞으로 당겨주면서 동시에 긴 턱끝의 길이 또한 줄여주어서 상악과 하악의 길이가 가장 이상적인 비율인 1:1.7-2.0 비율로 이상적인 하악의 프로파일을 만들어 주는 수술법입니다.

수술은 전신 마취하에서 수술을 하며 수술시간은 20-30 분이면 끝납니다

수술당일 퇴원을 하시면 됩니다

모든 수술은 입안으로 진행되어 상처는 보이지 않게 됩니다.

3. 보형물 삽입술

얼굴이 짧고 동글한 분 또는 그리 심하지 않은 무턱인 경우 적합하며, 수술이 간단합니다.

국소마취를 하고 입안 1cm의 절개 후에 보형물을넣어 보강해 주는 방법입니다.

또한, 무턱은 돌출입과 동반된 경우가 많습니다.

돌출입과 무턱을 정확히 감별 진단을 하기 위해서는 수많은 돌출입과 무턱의 치료 경험이 토대가 되어야만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무턱만 독자적으로 나타나는 경우는 약 20% 에 불과 합니다.

반면 돌출입과 무턱이 동반 되어 나타나는 경우 또는 실제로는 무턱은 없는데 돌출입 때문에 마치“ 무턱처럼 보이는 착시현상”으로 나타나는 경우가 약 80% 정도나 됩니다.

당연 무턱만 있는 환자 경우 무턱 수술만으로도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지만,돌출입과 동반된 무턱 또는 돌출입 때문에 무턱 처럼 보이는 착시 현상의 환자에게서 원인적인 돌출입 수술을 하지 않고 단지 무턱 수술만 하는 것은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없습니다

** 다만 몇 가지 예외적인 경우는 돌출입이 동반되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최선이 아닌 차선의 방법으로 무턱 수술만을 고려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는

1) “돌출입의 정도가 중등도 이하로 경미한” 경우 일반 교정 또는 무턱 수술과 코끝 수술을 고려 해야 하는 경우

2)과거에 “발치를 동반한 일반 교정”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입이 덜 들어가서 돌출입 재치료를 원하시는 경우

3)돌출입 치료를 권유받았으나 “환자 본인의 여러 가지 (신체적,사회적, 금전적,,등) 이유”로 돌출입 수술을 받지 못하고 기대 수치를 조금 낮추고 무턱 수술만 원하시는 경우  등입니다

이 세가지 이유를 제외 하고는 반드시 돌출입과 동반한 무턱은 반드시 돌출입 수술과  함께 무턱 수술을 하셔야지만 이상적이고 드라마틱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성형외과와 치아교정 전문의가 상주”하는 원스탑(one stop) 돌출 입 전문센터에서 제대로 된 진단 후에 치료방법을 결정을 하셔야 합니다

관련 글

더 많은 질문리스트 보기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