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크는 징조

by 건강연구원

안녕하세요 올해 초5 녀인데요 제가 남들보다 성장이 조금 느린편이라 애들 생리 시작하고 몇개월 뒤에나 냉이 처음 나오고 가슴도 지금 막 나오기 시작했는데 우리반 애들 키 평균이 155정도인데 제가 1개월 전에 쟀을때가 줄자로 재서 정확하진 않은데 144~146정도 인데 제 친한 친구중에 키 제일 작은 애 153인애랑 키 비교해보면 걔 눈썹까지 딱 되거든요? 그래서 148정도 되지않을까 싶은데 요즘 갑자기 저보다 키 작은 여자애들이 키 컸다고 하고(저 키 번호 순 여자 12명인가 13명 중 5번, 저보다 키 큰 애들은 다 모르겠다 함)원래 꿈을 거의 맨날 좀 생생하게 끊기는 부분이 꽤 있긴 했는데 선명하게 잘 기억나는 편이 었거든요? 근데 갑자기 어느날 부터 흐릿흐릿 해지더니 이젠 한달에 한번 1초~3초 정도 나올까 말까 하고 꿈을 거의 안꿔요(기억이 안나요) 그리고 그 꿈 기억 잘 안나는 순간부터 잠이 원래보다 너무 오고 한번은 11시간을 자봤는데도 덜하긴 한데 또 졸린적도 있어요(더 자려니까 잠 안와서 안잠)그리고 요즘 먹는 양이 살짝 늘긴

했는데 키 크면 살 많이 찐다는데 몸무게 변화는 거의 없어요(32.4에서 (감기 심하게 걸려서)31.4 됬다가 32.1) 식탐은 딱히 는것 같지는 않고 졸리기만 엄청 졸려요 꿈도 원래 잘 기억 났는데 기억 안나고요 다리가 딱히 아프지도 않고요 키 언제쯤 엄청 크는 시기가 올까요? 아님 지금이 그 시기인가요? 제가 편식이 좀 심한편이라서(고기도 싫어해요) 간식 말고는 음식을 잘 안먹는데 그래서 키 안크는것 같아서 키 크는데 도움되는 음식 좀 알려주세요! 아님 키크는데 도움되는 운동 같은거라던지.. 저 맨날 급식 시간에 우리반에서 달리기 빠르기로 손꼽히는 남자애들 3명이랑 나머지 남자애들 2명이랑 술래잡기 하는데 40분을 계속 뛰어다니는데 이것도 키크는데 도움 되나요?

안녕하세요.

#요약

30분~1시간씩 뛰어놀 수 있는 운동이라면 모두 키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여러 운동 중 농구, 줄넘기, 배구, 테니스 등은

뼈를 키우는 성장판을 자극하고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 주며,

뜀뛰기는 성장판을 위아래로 늘리는 자극을 발생시켜 세포분열을 촉진, 키 성장에 도움됩니다.

이밖에 하루 1시간씩 걷기, 천천히 달리기,

줄넘기, 제자리뛰기, 누워서 발구르기, 스트레칭 등을 하면

체지방이 감소하는 동시에 성장판이 자극을 받게 되는데,

보통 성장호르몬은 온 몸이 땀이 날 정도의 운동 시 분비되기 때문에

30분~1시간씩 뛰어놀 수 있는 운동이라면 모두 키 성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하지만 과도한 물리적 자극은 키 성장에 방해가 될 수 있어

좋아할 만큼 운동을 시키고 억지로 강요하는 것은 삼가야 하며,

성장판은 뼈보다 약한 연골로 이뤄져 외부충격에 약하기 때문에,

사고로 골절이 발생해 성장판이 손상되면

연골 성장에 장애가 생겨 최종키가 작아질 수 있으니,

과격한 운동은 피해야 합니다.

건승하세요.

관련 글

더 많은 질문리스트 보기

이 글도 같이 읽어봐요

건강팡의 링크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지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