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제가 이번에 건강검진을 받았는데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고 말씀을 해주셔서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을 찾아보다가 오메가3 복용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 오메가3 복용을 해보려고 검색을 하던 중에 뉴트리코어 오메가3가 좋다고 해서요.

혹시 오메가3 효능과 신체 작용 기전에

대해서 잘 알고 있으신 전문가 분께서

오메가3 고르는 기준은 무엇인지?

제가 알아본 제품이 그 기준에 부합하는지

알고 싶어요~ 요즘에 함량을 속이는

제품도 많다고 해서 걱정이 되니

자세한 답변 해주시길 바랍니다.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 오메가3 복용을 하려고 하시는 것 같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 제가 오메가3 고르는 기준과 부합합니다.

오메가3 제품이 워낙 많아서 선택을 하실 때 어떤 선택 기준으로 골라야 할지 몰라서 많은 분들께서 질문을 하시는데 오메가3 고르는 방법 관련해 설명을 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는 원료에 따라 미세조류에서 추출한 식물성과 생선 등에서 추출한 동물성으로 구분 됩니다.

식물성은 대부분이 DHA로 이루어져 있고 동물성은 EPA와 DHA가 6:4비율로 구성 되어 있는데 우리 몸에는 DHA가 더 많이 필요하기 때문에 식물성(DHA)으로 선택하셔서 드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해당 그래프는 우리 몸 곳곳에 EPA와 DHA가 분포되어 있는 것을 나타낸 것으로 보다시피 DHA가 EPA보다 훨씬 더 많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 수 있고 이는 인체에 DHA가 더 많이 쓰인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DHA는 EPA로 쉽게 변환되어서 DHA를 충분히 섭취한다면 우리 몸에 미량인 EPA가 부족할 경우에, 충분히 보충을 해줄 수가 있지만 EPA에서 DHA로는 변환이 되지 않아 우리 몸에 많이 필요로 한 DHA가 부족할 시에 보충을 해줄 수 없게 됩니다.

그러니 DHA가 많은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오메가3는 분자구조에 따라서 1) TG형, 2) EE형, 3) rTG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TG형 자연 형태로 흡수율이 높으나 함량이 낮고 EE형은 고함량이지만 에탄올 분자가 남고 흡수율이 떨어지는데, 이러한 단점을 보완한 것이 바로 rTG형입니다.

함량과 흡수율이 높기 때문에 오메가3는 반드시 rTG로 선택해야 합니다.

2. 초임계 추출 오메가3는 2단계를 거쳐 추출되는데 1차(생선에서 오일 추출하는 단계)는 확인하실 필요가 없고 2차(오일에서 EPA, DHA 추출하는 단계)에서 분자증류추출이 아닌 저온초임계추출 제품인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분자증류추출은 140도이상의 높은 온도에서 끓이는 방식으로 오일은 열이 가해지면 산패가 빨라질 수 밖에 없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고 산패된 오일은 발암물질로 작용해서 굉장히 위험하니 반드시 초임계 추출 제품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시중에 물추출, 저온압착추출, 저온효소추출 등의 1차 추출법만 강조하는 제품들이 많은데 이런 제품들은 대부분 2차에서 분자증류추출을 한 것이니 선택하지 마셔야 합니다.

3. KD파마-WCS 원료 업자들이 원산지를 속여서 파는 경우가 많은데, KD파마와 같이 브랜드 있는 원료사이면서 병행수입을 차단하는 회사를 고르면 가짜나 저급한 원료를 피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도 최종단계에서 몰래 수출을 한다면 원료사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상세페이지 등에 “원료의 품질을 각 회사가 보증한다는 의미의 WCS (Wsrrant Contents Standard) 표기가 있는지도 반드시 확인을 하시고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4. 식물성캡슐, 캡슐에는 동물성캡슐(장용성캡슐포함), 식물성캡슐 2가지가 있는데 이 중에 식물성캡슐을 선택해야 합니다.

오메가3의 흡수는 소장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소장을 지나 대장에서 분해가 되는 장용성 캡슐로는 제대로 된 효과를 얻으실 수 없습니다.

그리고 동물성 캡슐의 주 원료는 젤라틴인데, 젤라틴은 소, 돼지와 같은 가축의 가죽에서 추출한 것입니다.

소, 돼지와 같은 동물을 사육하는 과정에서 다량의 항생제, 성장촉진제를 무분별하게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이 모든 성분들이 젤라틴을 통해서 사람의 몸 속으로 흡수되어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식물성 캡슐로 복용하셔야 합니다.

5. 노케스템(NOCHESTEM) 시판 제품 대부분은 생산성 향상을 위해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마그네슘 등의 화학부형제를 사용하거나 맛과 향, 색을 내기 위한 감미료, 착색료, 착향료 등의 합성첨가물을 씁니다.

다양한 제품에 첨가되지만 체내 축적되면 각종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중엔 4無, 5無첨가 이런식으로 광고하는 제품들이 많은데 4~5가지 성분을 제외한 다른 화학 첨가물을 쓰는 등의 눈속임을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4無, 5無 등 무첨가 문구만 보시지 마시고, 이산화규소, 스테아린산 마그네슘, hpmc, 각종 착색료, 착향료, 감미료를 모두 사용하지 않았다는 노케스템(NOCHESTEM) 표기가 된 제품으로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위에 설명을 드린 기준으로 오메가3 선택 잘 하셔서 섭취를 잘 하시고 또 다른 콜레스테롤 낮추는 방법으로는 유산소운동과 식이요법이 있으니 병행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 글

더 많은 질문리스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