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6 렌즈 끼고 싶은데 괜찮을까요?

저는 초6인데 제가 저번에 수학여행을 간다고 엄마한테 안경은 불편하니깐 렌즈를 사달라고 했어요 근데 사주고 그 날만 끼고 앞으로 끼지 말라눈거에요. 저는 친구들이랑 주말에 약속 있을때는 렌즈가 편한깐 렌즈를 끼고 싶은데 끼지 말래요.ㅋㅋ 렌즈 장점을 말해줘도 무조건 안됀다고만 하고. 저는 끼고 싶은데 계속 안됀다고만하고 때리네요. 렌즈 맞추러 갔을때도 관리만 잘 해주면 된다고 했는데 엄마가 단점만 골라듣고 그것만 저한테 계속 말해요 엄마 설득 시킬 방법이 없을까요 왠만한 말로는 안돼요.

안경을 착용하게 되면 외관상 눈이 작아 보이고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있어 콘택트렌즈를 착용하기를 원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소프트렌즈는 일관된 곡률반경으로 제작된 기성품으로 개개인의 각막에 맞춤으로 착용이 어렵고, 산소투과율이 낮아 눈에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함수율을 유지하기 위해 눈물을 지속적으로 흡수해 눈을 건조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장시간 착용하기에 부작용이 있어 보호자 분께서 걱정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면 하드렌즈는 일반 소프트렌즈에 비해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로, 소프트렌즈에 비해 산소투과율이 높습니다.

둘째, 소프트렌즈와 달리 함수율이 거의 없어 눈이 건조하지 않습니다.

셋째, 난시교정 효과가 탁월합니다.

넷째, 근시의 진행을 억제해줍니다.

위와 같은 내용으로 하드렌즈는 장시간, 장기간 착용하더라도 눈에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청소년기 학생에게는 하드렌즈가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되어 집니다.

또한 수면시에만 착용하고 낮동안에는 착용하지 않아도 시력교정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드림렌즈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나이가 어리다고 렌즈를 착용하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정확한 검사를 바탕으로 완벽하게 맞춘다면 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부모님과 함께 렌즈 전문 안과에 방문하여 상담 받아보는 것이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됩니다.

질문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관련 글

더 많은 질문리스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