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걱턱이심해요 이빨도 문제

교정해도 윗이빨이 아래이빨을 못덮어요.

양악이 해결책일까요?

주걱턱이란, 턱끝이 길고 전방으로 돌출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소위 “마귀 할멈 턱  (마녀 턱)”이라고 하는데, 미관상 이미지가 얼굴이 말상 처럼 길어보이거나, 고집 있어 보이는거나, 나이가 들어보이는 등 좋지 않은 인상을 주게 됩니다.

이런 경우는 중등도 이하 또는 심한 골격성 주걱턱의 일종입니다

물론 심한 주걱턱의 경우는 양악수술이나 하악 수술을 해야 하지만, 문제는 양악수술은 많은 위험성과 부작용, 특히 양악수술 후  주걱턱이 재발하는 “회귀현상” 부작용 으로 아주 위험합니다.

그리고 힘들게 한 양악수술 후의 결과가 미흡한  문제는 이미 잘 알려져 있어 아주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입니다.

반면,

그리 심하지 않은 “중등도 의 주걱턱 또는  접시형 얼굴” (Dished-face) 의 경우는 턱끝 축소 및 후퇴 술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15분 턱끝 축소 및 후 퇴술수술”이 양악수술 에 비해서는 안전하고, 통증과 부기 역시 비교적 적으면서 회귀현상 (재발)이 전혀 없는것이 장점입니다.

또한 이 수술은  턱끝 수술과 함께 안면 비대칭도 동시에 치료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턱끝 축소및 후퇴술은 전신마취 하에 15~25분의 수술 과정을 거칩니다.

1.턱끝 후진술

돌출 입 이나 주걱턱 없이 턱끝이 전방으로 발달된 경우면서  턱끝의 길이가 길지 않은 ” 턱끝 돌출”의 경우이고, 입안으로 절개를 하기에 밖으로 보이는 흉터는 없습니다.

절골 후에 필요한 만큼의 후진 mm 수를 정확히 측정하여  뒤로 밀어 넣고 고정을 하는 방법입니다.

통증과 부기가 적어 수술 당일 퇴원 가능하고 수술 다음날 바로 음식 취식과 일상생활 가능합니다.

통상 2-3 일이면 정상 출근 가능합니다

사랑니 발치한 정도의 통증과 부기입니다.

2. 이중 턱끝 축소 및 후진술 (일명 샌드위치 절골술)

턱끝을 이중으로 절골하여 “자가뼈”로 “길고! 돌출”된  턱끝 수술을 하는 방법 방법입니다.

턱 끝을 수평으로 이중으로 절골하여 길이를 줄이면서 후방으로 밀어 넣은상태에서 고정해 주는 수술입니다.

.

수술은 전신 마취하에서 수술을 하며 수술시간은 20여분 정도 걸립니다.

수술당일 퇴원이 가능하고, 모든 수술은 입안으로 진행되어 상처가 보이지 않습니다.

관련 글

더 많은 질문리스트 보기